상단여백
HOME 뉴스 건강일반
[카드뉴스] 반려동물이 아이에게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아이와 반려동물 함께 키우기, 육아에 '긍정적'
[by smlp.co.uk] 강아지를 안고 있는 아이 [CC BY]

 

 

 

 

 

 

 

 

 

 

 

반려동물이 아이에게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
 -아이와 반려동물 함께 키우기, 육아에 '긍정적'

#1
반려동물과 어린아이를 함께 키우면 아이의 정서적 안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알려져 있어요.

#2
미국 플로리다 대학의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스트레스 완화에도 도움 된다고 하는데요. 이외도 반려동물이 아이에게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3
면역력 향상
어릴 때부터 동물과 자란 아이는 활동적으로 놀 뿐만 아니라 면역력도 높아진다고 해요.

#4
자존감 향상
아이는 반려동물을 돌보는 과정에서 자존감이 높아져요. 밥 주기, 이불 덮어주기 등 비교적 간단한 일과부터 일을 시켜 보세요.

#5
스트레스 완화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는 아이는 그렇지 않은 또래에 비해서 스트레스 수치가 낮다고 해요. 반려동물과 지내면서 스트레스에 저항하는 호르몬이 더 많이 분비되기 때문이죠.

#6
공감능력, 인지능력 향상
여러 연구결과에 따르면, 반려동물을 키우는 아이는 그렇지 않은 아이에 비해서 공감 능력과 감정이입 능력, 배려심이 뛰어나다고 해요.

#7
인지능력도 좋은 편이에요. 아이가 반려동물에게 칭찬이나 명령을 하면서, 혹은 단순히 재잘거리면서도 인지능력이 발달하는 것이죠.

#8
참! 반려동물을 잘 교육해야 안전사고가 일어나지 않는다는 점, 반드시 기억해야겠죠?

#9
이미지 출처
#0 [by Cristian Bortes] [CC BY 2.0] https://www.flickr.com/photos/bortescristian/9203644994/in/photostream/
#1 [by Chris Cowan] [CC BY-NC-ND] https://www.flickr.com/photos/uhduh/85277642/

 

김윤경 PD  petzine1@naver.com

<저작권자 © petzin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윤경 PD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