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펫푸드
[카드뉴스] 개·고양이 식욕 돋우는 4가지 방법온갖 방법 동원해도 입맛 없을 때는 건강 이상 의심해봐야
[by yoppy] 어린 고양이 [CC BY 2.0]

 

 

 

 

 

 

 

 

 

 

개·고양이 식욕 돋우는 4가지 방법
 -온갖 방법 동원해도 입맛 없을 때는 건강 이상 의심해봐야

 

#1
반려동물이 밥을 잘 먹지 않을 때, 어떻게 식사 유도를 하시나요? 사료를 치워버리기, 입 앞까지 사료 떠먹여 주기... 모두 동원해봐도 소용없다고요?

#2
반려동물이 입맛 없을 때, 로얄캐닌에서 알려주는 '입맛 없는 동물 식욕 돋우는 방법'에 따라서 식사를 유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3
식감 바꿔주기
식감은 기호성에 큰 영향을 미쳐요. 식감을 바꿔주기 위해 사료를 물에 불려서 주는 것도 한 방법이죠.

#4
특히 고양이는 식감에 민감한 동물이에요. 고양이 사료는 한가지 제품 안에도 다양한 식감이나 여러 모양의 알갱이가 들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5
저장방법에 문제가 있지는 않은지?
사료에 포함된 지방이 산화하며 나는 불쾌한 냄새로 사료를 거부하기도 해요. 사료는 밀폐한 뒤 습기가 적고 서늘한 곳에서 보관하는 게 좋아요.

#6
식사 자리 바꿔보기
식사 자리는 화장실, 휴식 장소들과 각각 최소 50cm의 거리가 필요하다고 해요. 반려동물이 차분히 식사할 수 있을 할 만한 곳으로 식기 위치를 바꿔보세요.

#7
그래도 밥을 잘 먹지 않을 때는?
식욕 저하 증상은 어떤 질환에서든 흔히 보이는 증상이에요. 반려동물 컨디션이 좋지 않다면 건강 이상을 의심해볼 신호라는 것, 잊지 마세요!

#8
이미치 출처
#0
[by Andy Ramdin] [CC BY-NC-ND 2.0] https://www.flickr.com/photos/andyramdin/11936024015/in/photostream/

 

김윤경 PD  petzine1@naver.com

<저작권자 © petzin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윤경 PD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