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Dog Health
[카드뉴스] 눈물 자국 제거제, 함부로 사용하지 마세요강아지 눈물 자국 下 - <관리> 편
[by Kevin Poh] 눈물 자국이 있는 말티즈 [CC BY 2.0]

 

 

 

 

 

 

 

 

 

 

 

눈물 자국 제거제, 함부로 사용하지 마세요

 -강아지 눈물 자국 下 - <관리> 편

#1
이번 편에서는 <눈물 자국 원인> 편에 이어 강아지 눈물 자국 제거 방법과 눈물 자국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해요.

#2
눈물 자국이 생긴 부분은 습하기 때문에 방치하면 세균이 번식하고 악취나 피부병이 생겨요. 따라서 생활 환경 개선과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답니다.

#3
강아지가 향수, 방향제, 담배 연기 등에 노출돼 있지는 않나요? 이런 화학제품은 강아지 눈을 자극하고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켜 눈물 양 증가 원인이 돼요.

#4
세균 번식이 쉬운 플라스틱 식기 사용은 금물! 식기는 세균 번식률이 낮은 스테인리스나 도자기, 유리 재질로 교체해 주세요.

#5
눈가 털도 항상 짧게 유지해주세요. 털이 눈을 찌르고 자극해 눈물 양이 증가할 수 있답니다.

#6
간혹 눈물 자국 제거제를 이용해 착색된 것을 지우기도 하는데요. 이 약품은 착색된 것을 쉽게 지워줄 수는 있지만, 그만큼 독하다는 뜻이기도 해요. 
-건국대학교 부속 동물병원 김준영 안과 전담 교수

#7
실제로 일부 외국산 눈물 자국 제거제에 필요 이상의 항생제가 첨가되거나 동물에게 사용할 수 없는 항생제가 발견돼 리콜조치한 사례가 있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 김승래 주무관

#8
눈물 자국을 안전하게 제거하기 위해서는 따뜻한 물로 부드러운 천을 적셔 눈물 자국을 자주 닦아주거나 생리식염수에 적신 천으로 닦아주면 돼요.

#9
강아지 건강을 위해서 생활 환경을 개선하고 조금만 부지런해진다면, 눈물 자국을 예방할 수도, 깨끗이 관리해줄 수도 있어요.

 

김윤경 PD  petzine1@naver.com

<저작권자 © petzin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윤경 PD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