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건강일반
개와 아기, 친하게 지내게 하려면?개는 아기에 대한 사회화 필요, 아기는 개를 존중해줄 줄 알아야

[‘개와 아기 함께 지내기’ 목차] 

1. 개는 아기를 싫어하지 않는다
2. 개와 아기, 친하게 지낼 수는 없는 걸까?

 

“아기 주변에서는 좋은 일만 생기게 해야 합니다.”

 

[by 인스타그램@viktoriahaack]


이전 편에서는 일반적으로 개가 아기를 어떻게 인식하는지에 대해서, 그리고 개와 아기를 함께 키울 때 문제를 일으키는 요소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이번 편에서는 퍼스트 애견훈련소 김세화 대표를 통해서 개와 아기가 원만히 지내기 위해 보호자가 하지 말아야 할 행동, 알아야 할 점들에 대해서 알아본다.
 

[인스타그램 @essex7]


새로 태어난 아기에 대한 공격성을 예방하고 개와 아기가 원만히 지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가장 좋은 방법은 개가 아기의 움직임, 행동, 목소리, 울음소리 등에 익숙해지게 하는 것이다.바로 아기에 대한 사회화가 필요하다는 뜻이다. 아이의 움직임에 개가 차분하고 온순하게 행동할 때, 보상을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아기 주변에서는 좋은 일만 생겨야 한다.

개가 아기 주변에 오거나 관심을 보일 때, 보호자가 개를 혼내거나 야단치는 행동도 금물이다. 개가 아기를 부정적으로 인식하게 된다. 아기와 근접하게 있을 때마다 혼이 나니 아기는 스트레스의 대상이 되고 아기가 다가오려 할 때 개 입장에서는 공격성을 보일 수밖에 없다. 

아기가 좀 더 커서, 말을 알아듣기 시작할 때는 개를 괴롭히거나 함부로 대하는 행동이 옳지 못하다는 것을 가르쳐야 한다.

만일을 위해서 아기와 개 둘만 방치해서도 안 된다.

 

김윤경 PD  petzine1@naver.com

<저작권자 © petzin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윤경 PD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