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펫푸드
[카드뉴스] 육식동물인 고양이, 고기를 더 줘야 하나요?고양이의 단백질 섭취,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육식동물인 고양이, 고기를 더 줘야 하나요?
 -고양이의 단백질 섭취,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1
고양이를 키운다면 ‘야생동물인 고양이의 단백질 섭취’에 대해 고민해봤을 겁니다. 정확히는 사료만으로도 충분한지, 추가로 급여해야 할지에 대해서일 텐데요.

#2
고양이에게 양질의 사료를 급여하고 있다면 전혀 고민할 필요 없습니다. 필요한 단백질이 사료 안에 충분히 포함돼 있기 때문이죠.

#3
단백질 과잉섭취, 오히려 건강에 악영향 미쳐
왕태미 영양학 수의사는 “고양이에게 양질의 사료를 급여하는 것 외에 추가로 단백질을 먹인다면 고양이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4
단백질을 대사하기 위해서는 간장과 신장이 운동 하는데, 다량의 단백질을 분해하다 보면 간과 신장에 무리가 가기 때문입니다.
#5
실제로 야생동물인 고양이의 단백질 필요 섭취량은 보호자들이 우려하고 궁금해하는 것만큼 높지 않습니다. 잡식성인 개에 비해서도 말입니다.

#6
고양이의 적정 단백질 섭취량, 얼마나 될까?
국립 연구 위원회인 NRC에 따르면, 단백질 최소 섭취량은 개 8%, 고양이 16%이며, 단백질 섭취 권장량은 개 10%, 고양이 20%입니다.

#7
미국 사료규제기구 AAFCO 역시 개와 고양이의 단백질 최소 섭취량을 개 18%, 고양이 26%로 정의합니다. 고양이는 의외로 적은 양의 단백질을 섭취해도 적정량만 지키면 충분하다는 뜻입니다.

#8
NRC(The National Research Council) : 미국 국립 연구 회의. AAFCO(Association of American Feed Control Officials) : 미국사료협회. 동물 식품에 대해 규격화된 규제를 만드는 북미 정부기구. 대다수의 사료 제조사에서 AAFCO 기준에 따르고 있음.

#9
단백질이 고양이의 신체적, 생리적 기능을 원활히 하는 데에 필수적이고 무척 중요하긴 합니다. 그러나 과유불급! 무엇이든 과한 것은 좋지 않다는 사실, 꼭 기억하고 고양이 건강을 지켜주길 바랍니다.

 

김윤경 PD  petzine1@naver.com

<저작권자 © petzin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윤경 PD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